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주얼

비주얼 하단

home 대학소개 > 조직 및 기구 > 부속교육기관 > 목회교육원

부속교육기관

목회교육원

목회교육원 소개 

21세기 한국교회는 빠른 변화의 시대를 지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목회자의 자질 향상을 위한 재교육과, 목회 사역의 한 축인 평신도를 전문 사역인으로 양성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목원대학교는 목회교육원을 설립하여 목회자와 평신도들에게 현장중심의 교육과정과 정보교환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목회교육원은 이번 학기 목회자와 평신도를 위한 ‘어?! 성경이 읽어지네’, ‘이단 상담사 과정’, ‘크리스찬 코칭 아카데미’, ‘요한계시록 세미나’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였고, 아울러 목회교육원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좌를 통해서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하나님의 일꾼들이 양성되기를 소망합니다.

교육과정

어?! 성경이 읽어지네

성경의 전체적인 주제인 ‘하나님 나라’가 성경에서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명쾌하게 풀어주면서 성경을 깨닫고 읽도록 하는 세미나입니다. 강의를 통해 분명한 ‘교회관’이 정립되어 사회를 향한 교회의 위치 즉 세상을 향한 선교적 사명을 갖도록 돕습니다. 아울러 바른 ‘교회관’이 정립되기 때문에 성숙한 성도의 정체성을 회복하여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깨닫게 됩니다.

이단 상담사 과정

이단 상담사 과정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이단의 피해로부터 교계를 보호하기 위해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의회장 진용식 목사와 신천지대책전국연합회장 신현욱 목사로부터 각종 이단에 대처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취지로 준비한 과정입니다.

크리스찬 코칭 아카데미

‘코칭(Coaching)’은 개인과 조직의 잠재력을 극대화 시키는 수평적 파트너쉽으로, 이러한 코칭의 원리를 크리스천에게 적용하는 것을 ‘크리스찬 코칭(Christian Coaching)’이라 합니다. 크리스천 코칭은 다양한 분야로 목회자 및 평신도를 변화시키고 성장시키는 좋은 도구로 활용되며 성경에 나타난 코칭대화법 등을 통해 크리스찬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강의입니다.

요한계시록 세미나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수많은 이단 및 사이비 종교들은 성경의 ‘요한계시록’을 자의적으로 해석하면서 정통신앙을 고수하는 건강한 교회와 성도들을 미혹하고, 혼란에 빠트려 왔습니다. 최근 한국교회는 자의적으로 요한계시록을 해석하는 신천지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바른 복음으로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일깨우고, 이단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시키고자 본 과정을 준비하였습니다.

  • 담당부서 : 목회교육원
  • 전화번호 : 042-829-74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