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주얼

비주얼 하단

home 대학/대학원 > 인문대학 > 독일언어문화학과

독일언어문화학과

독일언어문화학과 대표사진

독일언어문화학과 Department of German Language and Culture

독일어와 문화를 배우고 익혀서 국제화시대를 선도하는 독일전문가  양성

담당전화 042)829-7470

http://german.mokwon.ac.kr 새창

독일언어문화학과는?

독일어와 독일문화예술을 배우고 익혀서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유능한 독일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다. 현대 사회의 요구를 적극 수용한 교과목 운영, 열정과 성실로 무장한 교수진, 풍요로운 대학생활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학술 문화제와 동아리 활동, 끌어주고 밀어주는 졸업생 동문과의 유대, 이것이 우리 독일언어문화학과의 주요 자산이다.

무엇을 배우는가

독일어 책읽기와 글쓰기, 독일어회화를 배운다. 독일 유학을 가거나 국내의 독일기관, 독일회사, 그리고 고등학교 독일어 교사로 일할 기회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독일이 어떤 나라인지 배운다. 독일 각지를 비디오로 관람하고 글과 그림을 통해 배우며, 독일 노래와 음악, 독일 영화도 접하고 독일 음식, 독일 축제도 체험한다. 또한 교직이수 과정 개설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일어 지도 방법을 교육하고, 졸업 후 독일어 교사로의 진로 선택을 돕는다.

독일언어문화학과 자랑

독일언어문화학과에서는 「3+1 유학프로그램」을 통해 자매대학인 독일 아욱스부르크 대학에서 1 년간 교환학생 파견의 기회를 갖는다. 이를 통해, 실무 독일어를 숙달하며 현지 문화에 대해 실제적으로 배울 수 있다. 매 학기 학과에서 개최하는 "독일문화축제"와 "작은 음악회"는 재학생, 졸업생 선배, 교수님이 한 자리에 모여 독일 맥주와 소시지 등을 시식하고, 독일 노래를 부르면서 즐기는 ‘캠퍼스 독일 체험’이다. 또한 독일언어문화학과에서는 매년 독일어 암송대회를 개 최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헤르만 헤세 전문 도서관(http://home.mokwon.ac.kr/~hesse-library)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졸업후 진로

대학원 진학, 독일 유학, 국내의 독일 기관과 회사에 취업(한국에 주재하는 독일 기관과 기업체는 350여 개이며, 독일에 주재하는 한국 기관과 기업체도 70여 개에 달함) 등을 하게 되며, 4년 동안 배운 뛰어난 독일어 구사능력에 따라 독일어 교사, 공무원, 언론사, 번역사, 통역사, 항공사, 일반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 담당부서 : 독일언어문화학과
  • 전화번호 : 042-829-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