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주얼

비주얼 하단

home 대학/대학원 > 미술ㆍ디자인대학 > 미술학부 > 기독교미술전공

미술학부

기독교미술전공 대표사진

기독교미술전공 Department of Christian Arts

활달한 선, 힘찬 필치, 화려한 색채 등을 분석하게 하고, 그 정신과 조형성을 체계적으로 학습

담당전화 042)829-7959

http://christianart.mokwon.ac.kr 새창

기독교미술전공는?

목원대학교 기독교미술전공는 글로벌시대에 걸맞게 시각적 공간 예술이란 개념을 수용하여 개발한 독특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기독교미술에 대한 이론과 실기를 교육하여 기초를 튼튼하게 한다. 그리고 현대미술에서 기독교를 왜, 어떻게 수용하여야 하는지를 분석하고 연구한다. 그리하여 현대미술의 전영역에서 활용하고 있는 각종 재료와 기법, 최신매체의 활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밀도 있게 교육하여 미래사회와 교회에서 봉사할 수 있는 토탈 아티스트를 양성함에 교육 목표를 두고 신세대 사고를 가진 교수진들이 교육하고 있다.

무엇을 배우는가

학과의 교육 목표에 따라 개발한 교육과정, 특히 아래와 같이 두 가지로 대별하여 교육하고 있다.

조형공간연출
  • 미술의 기본인 조형공간을 학습하고 연구하여 전시 및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한다. 이론교육을 강화하고 전통개념의 드로잉, 페인팅, 프린팅은 물론 음악드로잉, 컴퓨터아트, 촬영기법, 창작에 이르기까지 교육하여 토탈 아티스트로서의 능력을 겸비한 국제적인 작가가 될수 있게 한다.
현장공간연출
  • 조형 공간을 학습하고 그것을 실생활 공간에 적용할 수 있게 한다. 즉 스테인드글라스, 예술현장, 환경건축과 같은 과목을 통하여 습득한 기술을 현장에 설치할 수 있는 공공 미술가로서의 능력을 길러 사회에 봉사할 수 있게 한다

기독교미술전공 자랑

기독교 미술과는 우리나라에서 목원대학교에 최초로 개설되었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과 연구를 통해 현대 미술 감각과 사고를 가진 교수님들의 열정이 매우 크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대학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졸업할 때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토탈 아티스트가 되어 있을 것이다. 또한, 졸업 후 진로가 매우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

졸업후 진로

우리나라는 기독교미술을 체계적으로 전공한 미술 복지사(가칭)가 많이 필요하지만, 아직까지는 전문가가 거의 없는 상태이다. 그리고 기독교 정신이 담긴 수준 높은 작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이 있음에도 그러한 작가들이 매우 적어 대부분은 조악한 작품들이 유통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렇게 볼 때 졸업 후 진로는 매우 넓다. 예술가, 교수요원, 학예사, 큐레이터, 언론사, 대학원 진학, 교회/성당/대형건축물을 장식하는 공공미술작가, 인테리어, 무대디자이너, 미술복지사, 아동 및 실버 미술학원경영, 광고회사, 미술품 복원산업 등 매우 다양하다.

  • 담당부서 : 기독교미술전공
  • 전화번호 : 042-829-7959